2021 블루어워드 은상 수상작 SAFE KICK.
2021 블루어워드 은상 수상작 SAFE KICK.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박건수) 디자인공학부 조승기 학생이 2021 블루어워드 국제공모전에서 은상을 받으며 대외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았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디자인공학부는 2021년부터 디자인과 공학이 융합된 차별화된 교육과정과 수도권에서 실무가 강한 대학으로의 정체성 확립을 위해 미디어디자인공학전공, 산업디자인공학전공을 특성화하고 수업 결과물을 공모전에 출품해 학생들에게 동기부여와 현장 실무 감각을 고취하고 있다.

수상작품인 ‘SAFE KICK’은 안전하고 실용적인 공유 전동킥보드로 미사용 시 접을 수 있게 함으로써 주변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킥보드와 헬멧의 결합을 통해 사용자가 헬멧을 착용해야 킥보드를 사용할 수 있게 행동을 유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헬멧 내부의 홈과 접힌 손잡이의 끝이 자석으로 연결돼 자연스럽게 결합할 수 있게 하고 결합한 헬멧은 UV 라이트로 살균까지 가능하게 했다.

한편 2021 블루어워드 상품문화디자인 국제공모전은 사단법인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에서 주최하는 행사로서 국내 및 해외의 일반 디자이너, 대학원생, 대학생들이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 융합 디자인 가치를 창출토록 독려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