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ICT 리더십 포럼 포스터.
에너지ICT 리더십 포럼 포스터.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22일 전력그룹사 및 에너지기관과 관련기업·기관을 대상으로 ‘에너지ICT 리더십 포럼’을 개최한다.

한전KDN 주관으로 첫 시도되는 ‘에너지ICT 리더십 포럼’은 에너지산업에 대한 통찰력 제공과 생산적 네트워크 형성으로 탄소중립 시대를 맞이하는 에너지ICT 기술의 미래 모습을 함께 그려보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다.

한전KDN 나주 본사 빛가람홀에서 16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메타버스로 여는 에너지ICT세상’을 대주제로 오프라인 및 실시간 온라인(유튜브, Zoom)으로 동시 진행된다.

포럼은 김상윤 중앙대 컴퓨터공학과 교수의 ‘메타버스와 에너지 산업의 새로운 기회’, 정준홍 한전KDN 부장(공학박사)의 ‘전력산업과 인공지능 기술’ 등 강연과 해당 주제에 대한 의견을 상호 공유하며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계획이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이 더욱 가속화 되는 만큼 이번 포럼을 통해 관련기관 및 업계 관계자들에게 글로벌 ICT 환경 및 다양한 사례를 접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라며 “에너지ICT 공기업으로서 한전KDN이 디지털 전환 시대를 이끌 수 있도록 전력그룹사 및 협력사와 협업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1 에너지ICT 리더십 포럼’ 참가 희망자는 22일까지 한전KDN 홈페이지(www.kdn.com/kdnconference)에서 사전 등록 후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온·오프라인 적극 참여자를 대상으로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에너지ICT리더십 포럼은 에너지ICT 관련 주제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