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울원전本, 울주군청에 APR1400 원전 모형 전달
새울원전本, 울주군청에 APR1400 원전 모형 전달
  • 김병욱 기자
  • 승인 2021.11.1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전 주요설비 한눈에 보고 쉽게 이해하도록 제작
이상민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장(좌)과 이선호 울주군수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상민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장(좌)과 이선호 울주군수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상민)는 16일 울주군민들이 원전의 주요 계통 설비를 한눈에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새울원자력본부에서 운영·건설 중인 APR1400 원전 모형을 울주군청에 설치하고 전달식을 가졌다.

이는 올해 초 이선호 울주군수가 이상민 새울원자력본부장과의 현안업무 간담회 시 필요성을 제기하고 새울원자력본부의 적극적인 협조로 성사됐다.

이 모형은 원자로건물, 터빈건물, 보조건물, 복합건물뿐만 아니라 스위치야드, GIB터널 및 해수 취․배수라인을 상세히 표현함으로써 군민들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주요 건물 및 설비별 설명, APR1400원전 소개 및 원자력발전 원리를 영상으로 설명하는 키오스크를 설치해 주민들의 원전 이해도 향상을 위한 교육용으로도 활용이 가능토록 했다. 

이상민 새울본부장은 “이번에 설치한 원전모형이 주민, 학생들의 원전이해도를 높이는데 유용하게 활용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새울원자력본부는 울주군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