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본부장 이창열)는 지난 17일 석문면 문화스포츠센터에서 ‘2021년 석문면민 우수 농업 유튜버’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은 지난 3월 당진발전본부에서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 ‘석문면 청·장년층 농업 유튜브’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유튜브 운영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 노력도를 평가해 우수자를 포상하고자 마련됐다.

이 교육은 발전소주변지역법에 의거한 육영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농산물 소비문화가 비대면으로 전환됨에 따라 지역농가에 유튜브 활용법을 교육해 농산물 판로다양화 및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고자 시행한 바 있다. 

이번 심사는 20여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치열한 심사를 진행했으며 평가는 △구독자 수(60%) △조회 수(30%) △동영상 수(10%)를 기준으로 3명의 우수 농업 유튜버를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1,000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고들빼기 아줌마’의 김옥매 대표, 우수상은 410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초락도 농원’의 이영애 대표 및 380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새티농원’의 염영생 대표가 선정됐으며 당진발전본부는 이들에게 각각 태블릿PC, 펠릿난로, 비료살포기의 상품을 전달했다.

김동환 당진발전본부 환경대외협력실장은 “2021년 농업 유튜브 교육사업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던 건 교육생들의 열정과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발전소 인근의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방면에서 소득을 창출하도록 후속지원과 신규사업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