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협약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과 새만금개발공사(사장 강병재)는 23일 국내 주택업계의 대표 단체인 대한주택건설협회(회장 박재홍)와 새만금 내 주택‧도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새만금개발청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공사, 대한주택건설협회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새만금 수변도시 매립공사와 관광‧레저용지 개발 사업시행자 공모 등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의 의견을 공유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대한주택건설협회는 1985년 설립한 이래 국민 주거 수준 향상과 주택산업 선진화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국내를 넘어 해외주택 시장진출을 모색하는 등 주택사업 다각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새만금 사업의 부동산・도시개발과 관련한 투자유치와 협력사업 발굴, 인적교류 방안 등에 대해 폭넓은 소통과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양충모 새만금개발청 청장은 “우리나라의 주택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 온 대한주택건설협회가 수변도시 조성을 비롯해 앞으로 새만금의 명품 주거환경에 큰 힘을 모아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병재 새만금개발공사 사장은 “새만금 수변도시의 성공을 위한 마케팅, 주택 건설기업들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한 시점에서 앞으로 힘을 모아 수변도시의 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홍 대한주택건설협회 회장은 “국내 최대 규모인 새만금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함께 참여하고 고민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뜻 깊다”라며 “새만금이 국민과 혜택을 공유하는 성공적인 친환경 개발사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