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신산업 성과교류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에너지신산업 성과교류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재)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주동식)은 전라남도 에너지신산업의 장기적인 발전과 성과 공유를 위한 기업지원 성과 교류회를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개최했다고 밝혔다.
 
목포 호텔현대에서 개최된 성과 교류회는 산학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연구원에서 수행하고 있는 기업지원사업 통합으로 추진해 전남 도내 에너지신산업 전후방기업의 참여율을 제고시키고 우수사례 홍보 및 벤치마킹을 통해 성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기업지원 사업별 성과보고 및 직무 역량강화 교육과 함께 전남 에너지신산업 육성 우수기업상 시상, 우수기업의 성과 공유 발표가 이뤄져 큰 호응을 얻었다.

우수기업상 수상은 지원사업을 통해 해외 수출용 시제품 개발-해외인증-2021WEFTEC(미국) 전시회 참가로 미주시장 개척을 위해 진취적으로 활동하는 (주)남원터보원과 수입자재 중심의 전력기기 소재부품 시장에서 독자적인 국산화 연구 및 핵심원천 기술 확보를 추진 중인 (주)동우전기가 수상했다.
 
또한 에너지신산업 기업 간담회를 통해 차년도 사업기획 시 기업 의견 반영을 위한 수요조사 및 만족도 조사가 이뤄졌으며 에너지기업의 건의 및 애로사항에 대해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져 전남 에너지기업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활발한 의견 교환을 통한 정보교류를 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주동식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전남 에너지신산업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지난 1년간 수행한 기업지원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방안 협의를 통해 한 단계 발전된 성과 창출 계기가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기업 맞춤형 지원사업을 통해 지속적인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전남 에너지신산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