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발전인재개발원(원장 이충호)은 발전기술컨퍼런스 2021 행사를 26일 공식 홈페이지(www.kptc.kr)를 통해 온라인 행사로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남동발전 △한국중부발전 △한국서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동서발전이 주최하고 △한국발전인재개발원이 주관하며 ‘ConnEct with Clean Energy’를 주제로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친환경 에너지 발전기술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날 개회식은 에너지강국으로 도약을 위해 도전을 멈추지 않는 발전산업 종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홍보영상을 시작으로 이충호 한국발전인재개발원 원장의 개회사, 정광성 한국발전인재개발원 이사장의 축사에 이어 ‘탄소중립 및 온실가스감축정책(NDC) 동향과 전력산업의 대응 방안’을 주제로 한 박호정 고려대학교 교수의 기조 강연이 진행됐다.

개회식 종료 후 일주일간 공개되는 분과세션에서는 △발전기술 △환경·안전 △신재생 △4차산업기술 총 4개 분과의 27건의 주제발표 시청이 가능하며 홈페이지 내 댓글과 Q&A를 통해 참가자간 자유로운 소통이 이뤄진다.

이충호 발전인재개발원장은 “우리는 에너지 대전환 2050시대, 수소경제 시대에 살고 있다”라며 “ConnEct with Clean Energy를 주제로 한 올해 컨퍼런스에서는 발전기술인들이 변화와 혁신의 주체로 우수한 발전기술을 온라인으로 함께 공유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컨퍼런스 온라인 등록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www.kptc.kr)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온라인 등록 및 문의는 운영사무국(070-7688-3142)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