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도서지역 태양광 연계 ESS 보급
LG에너지솔루션, 도서지역 태양광 연계 ESS 보급
  • 송명규 기자
  • 승인 2021.11.30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적 초·중·고등학교 312kW급 설비 지원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도서지역 학교에 태양광 연계 ESS 보급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인천항만공사, 한솔테크닉스,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한국환경공단, 한국전력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에너지공단, 에너지나눔과평화 등 10개 기관과 함께 ‘도서지역 태양광 보급 및 장학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해당 기관들은 도서지역인 인천 옹진군 덕적도 덕적 초·중·고등학교 건물에 60kW급 태양광 발전설비와 312kW급 ESS설비를 설치하기로 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ESS설비 및 설치 비용을 지원하며 태양광발전소는 내년 1분기부터 본격 가동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도서지역의 불안정한 전기 공급을 안정적인 친환경 전기로 대체해 학생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며 학생들이 환경에 대해 중요성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또한 탄소 배출권 확보를 통해 얻은 수익도 학교발전기금을 조성해 장학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에 설치되는 태양광발전소의 경우 25년간 사용을 가정할 경우 전기료 절감 및 탄소 배출권 약 3억9,000만원, 원유 수입대체 약 1억3,000만원 등 총 5억원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울러 도서지역 대기질 환경 개선에서도 연간 4,000만원 이상의 편익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중국, 폴란드 등 각 해외사업장별로도 취약계층 지원, 대학생 자동차전지 컨테스트 개최, 핸드볼 스포츠팀 지원 등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