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2021 환경·에너지대상 산업부 장관상 수상
한난, 2021 환경·에너지대상 산업부 장관상 수상
  • 송명규 기자
  • 승인 2021.11.3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절약·대기환경 개선 공로 인정
최금숙 한국지역난방공사 사회가치혁신부장(좌 2번째) 등 수상자들이 김완진 투데이에너지 발행인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최금숙 한국지역난방공사 사회가치혁신부장(좌 2번째) 등 수상자들이 김완진 투데이에너지 발행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30일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환경·에너지대상’에서 기업 경영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1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은 지난 2009년부터 환경·에너지 분야에 대한 기업·학생·연구자 등 관련인들의 관심 유도와 의욕 고취 및 관련 분야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추진됐으며 환경·에너지분야에서 뛰어난 실적을 거둔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한난은 기업경영부문에서 민·관·공 협업을 통한 E·S·G 연계 지역상생 사업인 탄소중립 상생숲 ‘We 포레스트’사업과 국내최초 컨소시엄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푸르메여주팜’ 추진 등을 대표 공로로 인정받았다.

또한 지난해 ‘한난형 그린뉴딜 그랜드 플랜’ 수립, 세대 난방 불편 해소를 위한 ‘난방 ON 서비스’ 시행 등 집단에너지사업의 효율적 수행을 통해 에너지 절약과 대기환경 개선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한난의 관계자는 “이번 산업부 장관상 수상으로 한난의 E·S·G 경영 이행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한난은 친환경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앞으로도 E·S·G 경영을 선도하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