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 LPG(프로판) 경영관리 ‘위고 이알피’ 런칭
SK가스, LPG(프로판) 경영관리 ‘위고 이알피’ 런칭
  • 조대인 기자
  • 승인 2021.12.01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안전 및 경영관리까지 추가···프로판 사업 통합 서비스 제공

 

SK가스가 프로판 특화 경영관리서비스 '위고이알피'를 12월1일부터 런칭했다.
SK가스가 프로판 특화 경영관리서비스 '위고이알피'를 12월1일부터 런칭했다.

[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SK가스(주)가 프로판 사업자의 경영관리 편의성 증대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위고 이알피 (wego ERP)’를 12월1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SK가스(대표 윤병석)는 지난해 12월 국내 최초 AI기반의 프로판 유통관리 플랫폼 ‘위고(wego)’를 런칭했었다.

‘위고’는 저장탱크에 설치된 ‘원격 재고발신기’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량 예측, 충전계획 수립, 배차엔진을 통한 배송경로 최적화, 배송 잔량을 줄여주는 ‘스마트 수송 시스템’ 등 프로판 유통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플랫폼이다.

이후 올해 9월 안전관리 서비스인 ‘위고 세이프티(wego Safety)’를 추가로 탑재해 기존 유통 관리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사용 설비의 안전까지 원스톱으로 실시간 관리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했다.

그동안 지속적인 현장 업무 분석을 통해 이번에는 프로판 사업자의 경영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위고 이알피(wego ERP)’까지 런칭해 말 그대로 프로판 사업에 특화된 통합 플랫폼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이번에 서비스를 개시하는 ‘위고 이알피’는 프로판 충전소의 경영관리를 위해 특화된 서비스이다.

프로판 충전소 사업자들은 특화된 경영관리 시스템이 없어 그동안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ERP시스템과 더불어 지로 발행 시스템, 엑셀을 통한 수기 작업 등 비효율적인 방식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밖에 없었다.

이런 현장의 어려움을 파악한 SK가스는 프로판 사업에 특화된 경영관리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전문 ERP업체와 협업을 통해 이번에 ‘위고 이알피’를 런칭하게 됐다.

이번에 런칭하는 ‘위고 이알피’는 프로판 사업에 특화된 만큼 기존 ERP시스템과는 다른 기능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우선 ‘위고 이알피’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된 것은 데이터 통합을 통한 업무효율화와 자동화다.

프로판 사업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여러가지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해 ‘위고 이알피’ 하나로 사업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위고’의 유통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납품 실적이 반영되는 등 매입·매출 실적을 자동화하고 CMS, 가상계좌, 은행 계좌 통합 관리 등 금융시스템을 내재화해 통합 채권관리, 수금, 은행 업무 등을 자동화할 수 있게 했다.

또한 프로판 사업만의 고유한 분야인 용기 관리, 수요처의 사용량 검침 관리, 복수 사업장의 통합 관리 등 충전소 전체 업무 프로세스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해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부탄 충전소 운영과 관련된 시스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사실상 충전소 운영에 필요한 모든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로판 경영관리 서비스 ‘위고 이알피’를 사용하는 프로판 사업자는 사용 ERP시스템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사업의 운영과 관련된 통합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어 사업체 운영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가스의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프로판 유통 관리를 위해 기획된 플랫폼 ‘위고’에 안전 관리 시스템 ‘위고 세이프티’를 추가해 1차 업그레이드를 진행했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프로판 특화 경영관리 서비스인 ‘위고 이알피’까지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완성형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런칭한 프로판 경영관리 서비스 ‘위고 이알피’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위고’ 홈페이지(www.wegoevent.co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프로판 유통혁신 플랫폼 ‘위고’를 사용하고자 하는 충전사업자는 SK가스 본사(대표번호 02-6200-8114)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