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위원장 김영주)와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7일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현재 2030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5개국이 본격 경쟁 중으로 유치 성공을 위해서는 정부뿐만 아니라 기업들의 참여가 절실한 상황이다.

국내 소비자와 접점이 많고 해외 진출이 활발한 중견기업들과도 적극적 협력이 필요하다는 인식 하에 이번 MOU 체결식을 개최했다.

이번 MOU에 따라 중견련 회원사로 참여하는 각 기업들은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홍보 및 유치 교섭 활동에 함께 적극 참여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박람회 개최 시 공동으로 중견기업관(잠정)을 조성해 우리 중견기업의 우수기술·제품·브랜드 등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김영주 유치위원회 위원장은 “6개월 간 개최되는 부산세계박람회는 우리 중견기업들의 첨단기술과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리고 비즈니스 네트워킹 등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개도국에는 우리 대기업뿐 아니라 역량있는 중견기업들의 활동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 만큼 해외 교섭활동에도 적극적 참여지원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강호갑 중견련 회장은 “부산세계박람회가 글로벌 진출에 관심 있는 중견기업들에게도 윈-윈 하는 계기가 될 것임을 확신하고 박람회 유치 지원에 함께 적극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안세진 산업부 중견기업정책관은 “산업부가 중견기업과의 소통 및 박람회 유치 관련 주무부처인만큼 앞으로 중견기업계와 유치위 간 협력을 지원하며 성공적인 박람회 유치를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