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참가자들이 동원산업 이천냉장센터을 방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2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참가자들이 동원산업 이천냉장센터을 방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사)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회장 서병륜)가 진행한 제2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은 콜드체인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식품콜드체인협회와 한국물류연구원이 협력해 개설한 국내유일의 콜드체인 교육프로그램이다. 

제2기 교육과정은 9월4일부터 12월4일까지 3개월에 걸쳐 현대글로비스, 로지스올그룹, 종근당건강, 동원홈푸드, 오텍캐리어냉장, 에스원 등 기업과 해외주재원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20명의 인원이 참여해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한 교육으로 콜드체인 산업, 농·수·축산식품관리, 콜드체인 운송·보관 서비스, 콜드체인 정보관리 등의 이론 수업과 더불어 현장견학과 콜드체인 연구과제 발표가 진행됐다.

협회의 관계자는 “본 교육과정이 콜드체인분야에 종사하고 있거나 이 분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으며 한다”라며 “본 과정이 향후 성장성과 확장성이 큰 콜드체인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3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은 내년 4월 초부터 6월 중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