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한국의 친환경 경영 리더’ 선정
SK매직, ‘한국의 친환경 경영 리더’ 선정
  • 홍시현 기자
  • 승인 2021.12.08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제품 개발, 리퍼브 제품 판매 등 친환경 사업 앞장
세계 최초 친환경 플라스틱 적용률을 99.5% 이상 높인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242 제품.
세계 최초 친환경 플라스틱 적용률을 99.5% 이상 높인 SK매직 올클린 공기청정기 그린 242 제품.

[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SK매직(대표 윤요섭)이 ‘한국의 친환경 경영 리더’로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의경영대상은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혁신역량을 기반으로 평가해 대내외적으로 존경받는 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로 34회를 맞았다. SK매직은 친환경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제품 개발에 앞장서는 등 타 기업에 모범이 된 점을 인정받아 이노베이션 베스트 프렉티스부문에서 한국의 친환경 경영 리더로 선정됐다. 

SK매직은 기업 차원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가치 창출을 통한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친환경 제품 개발, 리퍼브 제품 판매 등 다각도의 친환경 사업모델 개발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11월 국내 가전 업계 최초로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의 핵심 요인인 디자인 개발에 성공, 이를 최초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를 시장에 선보여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또한 지난 10월 업계 최초로 친환경 가전 라인업, 그린 컬렉션을 선보이며 친환경 가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기도 했다. 

SK매직은 제품 회수, 처리, 재가공이 자체적으로 가능한 ‘리사이클링 센터’ 등을 구축해 자원 선순환체계(Closed-Loop)를 만들고 친환경 소비에 동참하는 기업과 협업을 통해 친환경 소재 및 제품 개발, 생산에 적극 참여해 친환경 가치소비 생태계 조성하는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SK매직의 관계자는 “플라스틱, 탄소, 폐기물배출 등 3제로(Zero)를 실천하기 위해 모든 사업영역에서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 경영을 수행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남다르게 끊임없이 고객의 생활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넘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