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기업과의 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다.
청년창업기업과의 간담회가 진행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8일 그린뉴딜·탄소중립 분야 청년창업기업을 초청해 시민참여혁신단과 함께 ‘환경분야 청년창업 아이템 발굴 및 성장·지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환경분야 청년창업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청년창업기업의 지속가능한 자원연계 및 사후관리를 위해 추진됐다. 

‘환경분야 청년창업 육성 프로그램’은 시민참여혁신단(인천광역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협업을 통해 그린뉴딜·탄소중립 관련 청년창업기업을 선정하고 성장지원금 및 사무실·컨설팅·교육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박찬호 환경공단 경영기획본부장은 “창업 아이템 발굴 및 성장·지원 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청년창업기업과 아이디어를 교환했으며 간담회에서 도출된 환경분야 청년창업기업 지원 방안 및 청년 창업가들의 관심도가 높은 공단의 환경사업들은 2022년 환경분야 청년창업 육성 사업에 반영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간담회에 초청된 환경분야 청년창업 지원기업은 △(업모스트) 폐비닐 순환 소재 제품생산 △(만만한녀석들) 친환경 행사 부스 연출 및 행사장 폐기물 업사이클 △(아빠맘스킨) 친환경인증 화장품 제조 등이며 상세명단은 한국환경공단 누리집(www.kec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준영 환경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환경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창업기업에 대한 실행력 있는 지원을 강화하고 환경대표기관으로서 사회가치창출 및 지역상생을 통한 ESG 경영 선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