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설명회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취업설명회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사)한국방사선진흥협회(회장 정경일)는 지난 3일 서울 엘타워에서 ‘방사선기술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 사업의 일환으로 2021년도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방사선기술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재원으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는 과제로 이번 행사는 사업을 공동수행 중인 경희대학교,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조선대학교 대학원생(석·박사급)의 취업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염기수 상근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협회는 1985년 설립 이래 방사선 산업진흥을 위해 전문인력 양성사업, 사업화 R&D 지원, 방사선기술연구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오늘 취업설명회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유익한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유튜브(Youtube)로도 생중계됐으며 약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원자력·방사선 산업의 현재와 미래동향’ 주제로 한 기조연설(이재기 한국방사선진흥협회 전문위원), 이력서 및 면접 특별강연(윤영돈 지혜의 탄생 대표) 등을 진행했다.
 
협회에서는 참여대학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모의면접, 이력서 클리닉, 취업동향 정보제공 등 전방위적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