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재 한국품질재단 소장(좌)과 김종래 신성이엔지 기획본부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명재 한국품질재단 소장(좌)과 김종래 신성이엔지 기획본부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신성이엔지가 정보보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27001을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 기구가 인증하는 정보 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국제인증이며 신성이엔지는 이번 인증을 통해 고객사 및 협력사와의 정보 보호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행할 계획이다.

신성이엔지가 ISO27001를 획득하며 세계적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받았다. 특히 이번 인증 획득을 위해 계열사인 신성씨에스와 함께 모든 사업장의 보안 현황을 분석하고 정보보안 체계를 구축했다. 신성씨에스는 기업에 최적화된 토탈 IT 솔루션 기업으로 신성이엔지의 ERP, 그룹웨어, 홈페이지 및 제조 현장의 로봇 등의 정보보안까지 IT 관련 서비스를 총괄 운영하고 있다.

신성이엔지는 보안 정책, 정보 보안 조직, 자산 분류 및 통제, 사업의 연속성 등 11개 영역의 133개 세부 항목에 따라 엄격한 검증을 받았으며 높은 점수로 평가를 통과해 인증을 획득했다.

더불어 신성이엔지는 임직원의 정보보안과 정보손실의 위협 감소를 위해 전직원 정기 교육을 통해 정보 보안 의식을 높이고 있으며 신성씨에스와 협력해 녹색정보기술 및 정보보안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 조직을 통해 정보보안체계 구축과 효율화에 앞장서고 있다.

김종래 신성이엔지 기획본부장(상무)은 “정보는 조직 운영과 생존에 가장 중요한 자산으로 비즈니스를 통해 생성된 유무형의 정보들은 안전하게 관리돼야 하며 외부 유출이 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신성이엔지는 정보보안 의식을 고취시켜 각종 위협과 위험에 대비하고 안정적이며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