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래구 (사)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회장(좌)과 박석진 한수원 상임감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래구 (사)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 회장(중)과 박석진 한수원 상임감사(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이 (사)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가 주관한 2021 우수공공기관 평가 ‘청렴윤리부문’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박석진 상임감사위원은 ‘최고 감사인’으로 선정됐다.

(사)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는 해마다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감사업무 수행을 통해 부패척결과 비리예방 등 청렴윤리문화를 확립하고 사회적 가치 제고에 기여한 공공기관을 발굴·포상해오고 있다.

시상식은 16일 서울 여의도 The-K타워에서 김상희 국회부의장과 최재해 감사원장, 공공기관 감사위원 및 감사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수원은 지역사회 및 협력회사와 함께하는 청렴문화 확산활동, 적극행정 구현을 위한 사전 컨설팅 감사제도 활성화, 부패 유발요인 발굴 및 제거 등 실질적인 청렴도 제고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권익위 주관 청렴도 평가에서도 7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실질적인 청렴 선도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박석진 한수원 상임감사위원은 “청렴도를 높이기 위한 모든 직원들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고 임직원의 자긍심도 크게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민 신뢰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도 현재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렴 선도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