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조대인 기자] SK디스커버리는 21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자회사인 SK가스가 보유한 SK디앤디의 주식 전량을 매입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SK디스커버리는 SK가스가 보유한 약 756만주의 SK디앤디 주식 전량(SK디앤디 보통주의 34.1%)를 시간외 대량매매를 통해 매입해 SK디앤디를 자회사로 두게 된다.

인수가격은 약 2,828억원으로 관련 법령 등에 따라 거래일 종가에 20%의 경영권 프리미엄을 적용했다.

이번 거래를 통해서 SK가스는 수소를 중심으로 하는 Net Zero Solution Provider로의 사업모델 전환에 필요한 투자재원을 확보해 현재 추진중인 수소사업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SK디앤디는 공정거래법상 손자회사의 사업제약이 해소돼 다양한 파트너쉽 확보를 통한 적극적 사업 확대가 가능해지고 SK디스커버리는 SK케미칼, SK가스, SK디앤디를 축으로 하는 미래사업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본격적 미래사업 발굴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자회사가 되는 SK디앤디는 한국거래소시스템즈 등 SK디스커버리 산하 부동산 IT 솔루션 자회사들과 시너지 창출을 통해 Big Data 기반의 프롭테크(Proptech)사업 등 리빙솔루션분야에서 No.1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을 추진한다.

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도 기존에 수행하고 있는 풍력, 태양광, ESS 사업과 S/W 기반의 에너지 솔루션 연결 등 다양한 파트너쉽을 확보해 민간 PPA 등 신 에너지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SK디스커버리의 관계자는 “이번 투자를 통해 SK디앤디를 고객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고객 맞춤형 그린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랫폼 사업자로 육성하고 SK가스의 그린에너지 사업전환을 조기에 완성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로서 SK디스커버리는 그린소재, 바이오, 그린에너지, 리빙솔루션 4개 분야 사업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본격적으로 성장모델을 개발함으로써 기업가치를 크게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