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에너지연구원 그린리더스 포럼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녹색에너지연구원 그린리더스 포럼에 참가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재)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주동식)은 지난 15일 에너지대전환 정책 기조를  위한 그린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그린리더스포럼은 녹색에너지연구원에서 30여명이 참석했으며 부서장 및 팀장급 이상을 대상으로 2050탄소 중립 실현 등 정부 에너지 정책 방향에 맞춰 기본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관계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됐다.
 
이날 포럼은 김신남 전남도 에너지산업국장이 진행했으며 주요 내용은 2022년 전라남도 에너지 정책 및 방향, 추진전략, 중점 사업 등으로 실질적으로 에너지 사업에 반영되는 사항을 강의했다.
 
아울러 질의응답을 통해 정부 내부 상황 및 사업 진행도, 제한사항, 각 부서장의 건의 및 애로사항에 대해 의견수렴의 시간을 가져 직접 실무자들과 의사소통하고 의견 교환을 통한 정보교류를 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주동식 녹색에너지연구원장은 “그린 리더스 포럼을 통해 부서 리더들이 에너지 신산업 육성 정책에 맞춰 능력을 향상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관계 전문가를 초청해 지속적인 에너지 정책을 공유하고 능력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녹색에너지연구원은 전남도에서 출연한 에너지 전문 연구기관으로 해상풍력,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을 위해 다양한 연구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