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회천 사장이 현장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김회천 사장(중)이 현장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은 23일 영흥발전본부(본부장 이상규)에서 ‘노사합동 현장안전경영’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동계 전력피크 기간을 맞아 실시한 이번 활동은 현장 안전 확보와 안전 최우선 경영의지를 전파하기 위해 노사 합동으로 이뤄졌다.
 
CEO는 현장 안전활동에 앞서 현재 추진중인 주요 작업에 대한 안전관리 계획과 안전사고 예방대책을 보고 받았다. 

특히 영흥발전본부 현장 특성을 반영한 ‘Looks Like a Food Factory’와 ‘One-Team 영흥’ 캠페인을 언급하며 최고 수준의 안전 DNA 내재화를 위해 노력하는 본부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진 발전설비 현장 안전점검에서는 동절기 설비 안정운영 대책 및 건설사업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많은 의견을 나눴으며 주요 설비에 대한 안전관리 이행상태를 점검하고 겨울철 취약시설 예방조치 등을 강조했다.

한편 한국남동발전 영흥발전본부는 내년부터 시행되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발맞춰 국민 눈높이에 맞는 모두가 안전한 사업장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전하지 않으면 작업하지 않는다’는 슬로건 아래 근로자의 위험을 근원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안전 취약설비 예방점검을 획기적으로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