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이상로 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
신임 이상로 서부발전 상임감사위원.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은 이상로 신임 상임감사위원이 24일 취임과 동시에 공식적인 업무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서부발전은 코로나19 비상상황을 고려해 별도의 취임식 없이 사내 임원, 본사 처·실장 등 약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영 인사를 주고받았으며 이상로 신임 상임감사위원의 취임을 영상으로 전사에 공유했다.

이 감사는 취임사를 통해 “서부발전 임직원 여러분과 함께 일하게 돼 정말 자랑스럽고 상임감사라는 막중한 소임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라며 “앞으로 경영활동의 적극적 지원자이자 생산적 견제자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 감사는 지속 성장과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ESG 경영관리체계 구축 등의 경영 여건에서 서부발전의 비전 실현을 위해 △안전 △감사행정 고도화 △청렴·반부패 세 가지 키워드를 강조했다.

우선 수년간 노력해온 안전 분야 추진과제가 현장에 정착될 수 있도록 감사역량을 집중해 사람 중심의 안전 경영이 고유문화로 정착되도록 감사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감사전문성을 강화해 생산적 대안을 제시하고 내·외부 전문가 그룹 활용 등으로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겠다는 게 이 감사의 설명이다. 

마지막으로 지속 가능한 청렴정책 추진을 통해 청렴과 반부패를 조직문화로 정착하겠다는 각오를 밝히면서 실행의지를 다짐했다.

이 감사는 “서부발전의 한 단계 도약을 위해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서부가족 구성원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상로 상임감사위원은 공주고와 동국대 경찰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동국대 행정학 석사와 숭실대 IT정책학 박사를 받았다. 1989년 간부후보 37기로 경찰에 임관 후 경찰청 교통안전과장, 충남경찰청 부장,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 대전경찰청장을 거쳐 인천경찰청장을 역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