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송명규 기자]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새만금 케이팝(K-pop) 축제의 프로그램 발굴에 국민이 직접 참여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새만금의 특성을 반영하고 차별화된 내용으로 창의성과 실현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10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하며 새만금 케이팝(K-pop) 축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접수는 응모신청서 작성 후 광화문 1번가 ‘공모참여’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새만금개발청은 프로그램의 창의성, 구체성, 실현가능성 등을 종합고려하고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명(20만원 상당의 상품), 우수상 2명(10만원 상당의 상품), 장려상 3명(5만원 상당의 상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새만금 케이팝(K-pop) 축제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새만금 케이팝(K-pop) 축제 누리집(www.kpopfestival.co.kr)과 새만금개발청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홍지광 문화·관광콘텐츠 전담(TF)팀장은 “새만금에서만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올해 새만금 케이팝 축제를 준비할 계획”이라며 “국민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이끄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