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 One&Only타워.
코오롱인더스트리 One&Only타워.

[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대표 장희구)가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해 미래사업을 총괄할 CSO(Corporate Strategy Office)부문을 신설한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신사업 발굴 및 에너지사업 등의 전략적 추진을 위해 CSO부문을 신설했다고 12일 밝혔다. 

CSO부문은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고 급변하는 사업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CSO부문장에는  허성 부사장이 선임됐다. 허성 부사장은 미국 메탈세일즈 구매부문 부사장, 세계 도료(페인트)분야 1위 기업인 ‘악조노벨’ 총괄이사를 거쳐 2014년부터 3년간 삼화페인트 사장을 역임하고 이후 한화L&C 등에서 COO로서 활동하는 등 30년 가까이 국내외 화학산업에서 경력을 쌓아왔다.

CSO부문은 미래전략실과 EX(Energy X-change)사업단으로 편제돼 있다. 미래전략실은 아라미드 등 기존 주력 사업의 선도적 지위를 강화하고 성장 동력발굴을 위해 산업소재, 화학, 필름·전자재료 등 전 사업부문에 걸쳐 전략적 인수합병과 합작법인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EX사업단은 코오롱그룹의 수소사업 전략과 레거시를 바탕으로 △연료전지, 수소 생산 및 저장 관련 기술 개발 구체화 △차세대 이차전지 소재 개발 △수소 이외의 미래 에너지사업 확대 등 코오롱인더스트리 차원에서 에너지 패러다임 시프트에 앞장설 방침이다.

장희구 코오롱인더스트리 대표는 “CSO부문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차원의 상상력을 동원해 더욱 미래지향적인 사업을 발굴하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조직”이라며 “100년 코오롱을 지탱할 수 있는 사업구조와 실행전략을 만들어 내고 외부와의 Co-Work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의 발판을 마련하는 기능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텍, 코오롱플라스틱 등 그룹 내 수소사업을 영위하는 계열사와의 협업뿐 아니라 수소연료전지를 필두로 수전해 기술을 활용한 수소 생산, 저장과 운송 등 2030년까지 수소사업 전반에 걸쳐 매출 1조원의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