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대한전선(대표 나형균)은 CEO을 포함한 경영진 12명이 자사주 14만주 가량을 매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나형균 사장은 5만주, 김윤수 부사장(COO)은 1만5,000주, 이기원 전무(CFO) 등 전무급은 1만2,000주, 상무급은 6,000주 등을 장내 매수했다. 금액으로는 총 2억5,000만원 규모다.

경영진은 이번 주식 매입을 통해 유상증자에도 전량 참여할 방침이다. 호반산업이 지난 12일 배정 주식 100%에 대해 청약 의사를 밝힌 데다 경영진이 자사주 매입을 통해 유증에 참여하면서 회사의 성장을 위한 투자 재원 조달에 최대주주와 경영진이 모두 동참하게 됐다.

나형균 사장은 “경영진의 자사주 매입과 유상증자 참여는 대한전선의 새로운 도약에 대한 강한 의지와 기업 가치를 높이겠다는 자신감이 반영된 것”이라며 “경영진이 한마음이 돼 책임경영에 앞장서겠다는 각오의 표명”이라고 밝혔다. 

이어 나 사장은 “2022년은 호반그룹으로의 편입 이후 준비해 온 여러 사업이 구체적인 성과로 드러나는 해가 될 것”이라며 “에너지와 환경 등 여러 분야의 문을 열고 회사를 성장시킬 수 있는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대한전선은 이후에도 자사주를 매입하는 경영진에 대해서는 공시를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