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ESG위원회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제1회 ESG위원회 회의가 진행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박병인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는 18일 대전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1회 ESG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한국가스기술공사 ESG위원회의 공식적인 출범과 함께 본격적인 ESG경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가스기술공사 ESG위원회는 진수남 경영전략본부장을 위원장으로, 비상임이사 및 ESG 관련 외부 전문가 등 5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ESG위원회는 비상임이사의 경영 참여를 확대하고 민간전문가 그룹의 역할을 강화하는 등 가스기술공사의 ESG 경영 추진계획 수립 및 그 밖에 환경, 사회, 거버넌스 관련 주요 이슈 등에 대한 ESG경영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제1회 ESG위원회에서는 KOGAS-Tech ESG 경영 추진계획(안)을 원안 의결하고 2021년도 기관청렴도 결과보고도 함께 진행됐다. 아울러 지난 12월 정부의 관계부처 합동으로 공포된 K-ESG 가이드라인에 따라 4개 영역, 총 61개 진단항목 중 공시 확대에 대응해 투명하게 적기 공시할 것을 주문했다. 

조용돈 가스기술공사 사장은 “ESG위원회는 우리공사의 장기적인 생존과 지속가능한 번영을 위한 바로미터이며 ESG경영 촉진을 위해 ESG위원회가 아낌없는 제언을 해줄 것”이라며 “우리 공사는 한발 더 나아가 외부로부터 존경받는 기업, 내부로부터 자랑스러운 기업을 목표로 탄소중립과 그린에너지 인프라 구축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전환 시대에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