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홍시현 기자] 미세먼지 이슈와 더불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위생에 ‘진심’인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하루종일 마스크를 썼다고 하더라도 외부에 노출되었다가 집으로 들어왔을 때 입던 옷에 남아있을 것만 같은 세균들에 괜히 예민하고 왠지 모를 찝찝함을 털어내고 싶은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소비자들은 빨래를 더 자주하게 되고 그에 맞게 의류건조기의 수요 또한 덩달아 높아졌다. 단순히 옷을 건조시키고 미세먼지를 잡아주는 것을 넘어서 빠르고 확실하게 세균을 없애주는 것에서 ‘안심’이라는 심리적 혜택까지 얻어가는 셈이다. 

40대 주부 A씨는 5년 전 당시 건조기를 구입하는 과정에서 전기식과 가스식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그러나 고민 끝에 가스식의 살균효과와 빠른 건조시간의 장점에 이끌려 결국 가스식 건조기를 구입했다. 이후 사용기간이 오래됐음에도 쓰면 쓸수록 가스식의 편리함과 탁월한 기능 때문에 이사를 가면서도 이전설치 비용이 발생했지만 크게 개의치 않았다. 수많은 전기식 건조기가 출시됐어도 계속해서 가스건조기 사용을 고집해온 A씨는 최근들어 자신의 일편단심이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들어서 더욱 가스건조기 선택의 진가를 체험하고 있다. 

주부 A씨가 그토록 맘에 들어했고 수년간을 써도 전기식에 마음이 흔들리지 않았을 만큼 강력한 가스빨래건조기의 장점과 매력은 무엇일까? 바로 신속 건조로 인한 경제성과 빠른 시간에도 섬유 속 유해세균까지 99%까지 살균되는 강력한 효과다. 최근 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이후 열풍 건조 방식을 적용한 가스식 빨래건조기는 위생에 철저한 주부들에게 가스식을 고집하게 만드는 이유가 된다. 

린나이 가스빨래건조기.

린나이 가스빨래건조기.

넘쳐나는 전기식 속 특별한 가스식 건조기
국내에서 유통되는 의류건조기는 가스식과 전기식 두 가지 방식으로 나뉜다. 의류건조기가 더 빨리 보급된 호주, 미국과 같은 영미권 국가에서는 가스식 건조기가 더 많이 일상화돼 있다.

반면 국내에서는 의류건조기 보급이 활성화되던 당시 대기업들의 공격적 마케팅으로 지금까지 나온 후발 주자 기업 역시 전기식을 주로 내놓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나라에서 가스식 건조기는 더욱 희소성 있는 상품이 됐다. 현재까지 국내에서 가스식 건조기를 판매하는 가전 브랜드로는 린나이가 유일하다. 사용자들 사이에서는 고장없는 장기간 사용으로 입소문을 타며 써본 이들의 추천을 통해 계속 찾게 되는 매니아층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 빠르고 신속한 건조로 편리하고 경제적
린나이 가스식 빨래건조기는 빠르고 신속한 건조 시간으로 마음 편히 빨래를 건조할 수 있다.

세탁기가 종료되는 시점에 맞춰 바로 건조를 진행할 수 있어 시간 공백이 없다보니 세탁부터 건조까지 최단시간으로 끝낼 수 있어 편리하다. 비교해본다면 전기식에 비해 건조시간이 2배 이상 빠르다보니 유지비는 오히려 전기건조기에 비해 경제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또 가스식 빨래건조기의 건조 성능에 대해서는 사용해 본 사람만 그 가치를 진정 느낄 수 있다고 한다.  

■ 간편제습으로 패딩 볼륨감 복원, 열풍으로 99% 살균효과로 ‘안심’
린나이 가스빨래건조기는 설치에 대한 제약은 존재하지만 빨래를 더 뽀송뽀송하게 말릴 수 있다는 강력한 장점이 있다. 이러한 뽀송감에 더불어 강력한 열풍의 건조로 각종 유해세균과 미세먼지 그리고 옷감에 밴 악취까지도 말끔히 제거해주기까지 한다. 특히 열풍으로 건조하니 한겨울철에도 드라이한 것처럼 패딩 볼륨감이 살아나고 포근하고 따듯한 보온성까지 느낄 수 있다. 

이렇다보니 린나이 가스빨래건조기를 사용해본 소비자들은 하나같이 빠른 건조시간과 높은 온도에 따른 살균이 장점이라고 입을 모아 말하고 있다. 신생아를 키우는 집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선 이미 사용경험으로 매니아층의 호평이 두텁다. 전기식이 주를 이루는 건조기 시장 속에서도 아직까지 린나이 가스빨래건조기가 은근한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다.

강상규 린나이 마케팅실장은 “따듯함을 전하는 기업인 린나이는 최근에 ‘온(溫)세상으로 갑니다’ 캠페인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라며 “린나이 가스건조기는 오랜 기간 꾸준하게 고객들로부터 사랑받아 온 제품으로서 사용 고객은 그 가치를 느끼고 장기간 변함없이 만족해하시는 점에서 린나이 가스건조기의 가장 큰 매력이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