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센의 수소전기보트 하이드로제니아.
빈센의 수소전기보트 하이드로제니아.

[투데이에너지 유정근 기자] 빈센(대표 이칠환)이 22~24일 부산광역시에서 수소전기보트 하이드로제니아를 선보일 예정이다.  

빈센은 22~24일 부산 벡스코와 수영강에서 열리는 2022 부산국제보트쇼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14년 1회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 부산국제보트쇼는 부산시와 해양수산부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해양레저장비 전시전으로 친환경 선박, 엔진 및 부품, 낚시용품 등 100개 업체가 참가헤 1,000여개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2022 부산국제보트쇼는 빈센을 포함해 업계 화두인 친환경 선박 및 기술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밖에도 해양레저 세미나 및 해양레저관광 포럼이 진행된다.

빈센은 이번 보트쇼에서 탑승 체험 행사 및 해상 전시도 함께 진행한다. 지난 2021년 부산국제보트쇼 올해의 보트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빈센의 수소전기보트 하이드로제니아를 수영강변 해운대 리버크루즈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기보트인 에포크는 바이어 및 VIP 대상으로 탑승 체험 행사를 진행하게 된다. 

이칠환 빈센 대표는 “지난해 부산국제보트쇼에서 하이드로제니아를 처음 선보이고 명명식을 진행해 당시 올해의 보트상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친환경 선박에 대한 업계 관계자 및 관람객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올해 더 발전한 친환경 선박 기술과 함께 빈센의 보트를 직접 탑승할 수 있는 기회까지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