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직영충전소의 LPG직판 문제가 충남지역에 이어 전남 등 지방 등지로 확산됨에 따라 대기업과 일선 판매사업자의 마찰이 고조되고 있다.

전남가스판매업협동조합(이사장 한상현)은 지난 23일 전남판매조합 지회장 회의를 긴급 소집하고, 대기업의 LPG직판 문제에 대한 대책을 논의했다.

전남판매조합은 최근 전남지역내에서 잇달아 발생하고 있는 대기업의 LPG판매업 침해는 상도의상 어긋난 문제일 뿐 아니라, 전남지역의 LPG판매사업을 교란시켜 심각한 경영난과 관련 사업자간의 마찰을 초래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남판매조합은 전남지역 판매사업자 대다수가 대기업의 직영충전소로부터 적게는 5천만원에서 많게는 1억원이 넘는 여신을 받고 있어, 거래처 이동이 사실상 불가능한 실정이고, 직영충전소는 이를 지속적인 물량판매확보 수단으로 악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남판매조합은 더욱이 최근에는 대기업 직영충전소의 물량확보 수단으로 기존 거래가 없는 지역에 신규 판매소 설치를 지원하고 있어 사태의 심각성을 더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한국가스판매업협동조합연합회는 수입·정유사 등의 대기업이 직영충전소를 임대 또는 소사장제도로 관리함으로써 이중삼중의 이득을 취하고 있으며, 자금력이나 행정, 기술 및 법률적으로 경쟁상대가 아닌 판매업종에까지 침탈하는 것은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문제라며, 곧 이사회를 소집, 판매연합회 차원에서 규탄대회 및 불매운동 등의 강경조치를 전개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고영규 기자 ygko@en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