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세녹스가 중국 대체연료?
한국 세녹스가 중국 대체연료?
  • 송창범
  • 승인 2006.10.31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녹스를 브랜드로 한 제품 中에 판매
에너지더엠파이어, 내년 4월부터 공급
‘우리나라에서 유죄판결을 받은 세녹스가 중국의 대체연료 시장을 선도한다?’

에너지더엠파이어(대표 석방욱)는 10월26일 중국 정부로부터 식물성 신품종인 카사바를 원료로 한 대체휘발유의 제조, 판매 승인을 받아 중국석화(Sinopec) 및 중국해양석유개발유한공사 등을 통해 세녹스를 브랜드로 한 제품을 판매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상표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에너지더엠파이어에 따르면 중국 요녕성 영구시와 운남성에서는 이미 제품의 제조·판매 허가를 획득했고, 청도 등 5개성에서 현재 허가를 추진 중이다. 또 원료인 카사바의 안정적인 확보를 위해 운남성과 라오스, 미얀마의 3개국 국경지역에 1,100만평 규모의 재배농장도 확보했다.

카사바를 주원료로 한 세녹스 브랜드의 에탄올 성분 대체휘발유는 현재 실증평가연구중인 ‘E10(휘발유 90%+에탄올 10%)’과는 달리 휘발유가 첨가되지 않는 순수 대체에너지로 알려지고 있다.

에너지더엠파이어는 내년 3월까지 중국 요녕성 영구시에 생산공장을 완공해 4월부터는 제품을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또 2007년 중 일본, 베트남,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등에 생산공장, 현지법인 등을 설립할 계획이며, 카사바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 계약재배 지역을 인도네시아, 중국, 필리핀, 한국 등으로 확대해 2009년엔 원료의 70~80%를 자체 조달한다는 각오다.

석방욱 에너지더엠파이어 회장은 “중국에서 판매될 세녹스는 휘발유 첨가제가 아닌 대체연료로 사업 승인을 받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기존의 에탄올 자동차와 달리 별도의 전용엔진 없이 휘발유 자동차에 세녹스만 주입하면 운행할 수 있는 신생 대체 에너지다”고 말했다.

에너지더엠파이어는 대체연료 사업의 해외진출을 위해 2005년 설립된 회사로 지난 9월 중국에 현지법인 이지신능원유한공사(대표 유병우)를 설립하고 국내 컨설팅 회사인 헤론에셋과 함께 중국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업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