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류법'의 잘못된 인식 바꿔야
'배류법'의 잘못된 인식 바꿔야
  • 이성민 한국부식학회 전기방식위원장 · 한국가스공
  • 승인 2002.0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는 WTO 체제의 내국민 대우 및 무차별의 원칙에 따라 국경 없는 무한 경쟁시대를 맞이하여 기술장벽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러한 기술장벽을 이겨내고 기업의 경영 체질개선과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품질보증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따라 우리공사는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와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심사원들을 대상으로 주 1회 이상 심사기법 향상 교육과 세부 범위별 심사지침 연구활동을 하고 있으며 사외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다양하고 새로운 최신 정보를 습득하여 심사업무 수행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천년을 맞이한 이 시점에서 우리공사는 가스안전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고자 합니다.

협력업체의 품질이 곧 모기업의 품질임을 알고 있는 우리는 대기업에서 소기업까지 모두가 품질 시스템을 구축, 실행하여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하도록 끊임없이 부추길 것이며 가스업계로서는 ISO 9000 인증을 받는 것이 자가시설·제품에 대한 대외신뢰도를 높이고 국제경쟁력 강화는 물론 자율안전관리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가스업계의 선두 주자인 도시가스사들의 ISO 9000 인증 추진이 대도시를 중심으로 지방 중소 도시로 서서히 확산되어가고 있으며 2000년 말까지는 도시가스사의 대부분이 ISO 9000 인증을 획득할 것으로 전망되어 집니다.

또한 도시가스사에 연관된 협력업체들이 모기업의 요구 또는 협력업체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얻기 위해 ISO 9000 인증을 추진할 것이며 가스용품업체 또한 품질 시스템을 수립하고 실시, 유지하여 자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는 가스안전에 기여하고자 할 것입니다.

우리공사의 품질 인증 건수가 2000년에는 누계로 80건 이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그 주된 업종은 가스공급업, 건설업이 될 것이고 기타 가스용품 및 냉동제조시설, 그리고 전문검사기관도 상당히 ISO 9000 인증을 획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몇 군데를 제외하면 대부분이 소기업 형태의 업체이므로 우리공사의 심사도 업체규모에 맞는 심사기법을 개발하여 중견기업 이상과 소기업의 심사 접근방법을 달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스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설립된 우리공사는 품질(QMS)·환경(EMS)·안전(SMS)의 통합인증(IMS) 과 CE 마킹을 실시하기 위해 각종 관련 규정 및 절차를 제정 중에 있으며 항상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합되도록 연구개발하고 개선하는 인증기관이 되고자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