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홍보차량 이용 가스안전홍보

안전公 경기서부지사

가스안전공사 경기서부지사는 졸업기간을 맞이해 각 대학교 졸업생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지난 1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이동홍보차량을 이용해 가스안전 홍보활동을 벌인다.

이동홍보차량은 부천대, 유한대, 김포대, 카톨릭대 등 4개 대학교 졸업장을 순회, 대형 멀티비젼을 이용해 ‘동절기 가스안전 사용요령', ‘가스사고 예방요령'을 주제로 한 비디오를 상영하면서 가스안전에 대한 홍보를 집중 실시하기로 했다.


해빙기 대비 가스시설 안전점검

광주시·안전公 광주·전남지역본부

광주시와 가스안전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에서는 해빙기에 대비해 관내 LPG충전소, 도시가스 공급시설, 지하철 공사현장 노출배관 등 2백 개소를 대상으로 2월14일부터 3월31일까지 안전점검을 하기로 했다.

이번 점검은 시설 소유자의 자체점검 독려와, 주요 공급시설의 수시검사와 해빙기 가스시설 관리요령 및 안전사용 요령 등 현장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안전관리 강화와 사고요인을 사전에 근절하는데 목적을 뒀다.


LPG충전소 안전관리강화 대책 간담회

안전公 대구·경북지역본부

가스안전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난 17일 대구지역본부 3층 회의실에서 대구광역시 및 8개 구·군, 가스담당공무원, 충전소 대표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LPG충전소 안전관리 강화 방안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LPG충전소의 안전관리를 향상시킬 수 있는 안전관리종합평가제 시행, 작업장 환경개선, 시설안전성 향상, LPG체적거래체 정착, 안전관리(S/W) 강화 등이 논의됐다.


2000년 가스안전대책 회의

안전公 경북북부지사

가스안전공사 경북북부지사는 2000년 경북북부지역 가스사고 예방 업무 및 가스안전 현안 사항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15일 안동문화회관에서 경북 에너지관리 계장, 9개 시·군 가스담당계장 및 가스판매협회장, LPG용기 충전소 대표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스안전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가스안전 개선사업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으며, 그밖에도 식품접객업 허가 또는 신고시 LPG시설 완성검사 필증을 첨부토록한 식품위생법 개정내용 등에 대해서도 논의됐다.


가스사용업소 특별 자체점검

안전公 서울남부지사

가스안전공사 서울남부지사는 지난 17일부터 오는 25일까지 해빙기를 맞아 지반침하 및 붕괴 등으로 인한 가스사고를 사전에 예방코자 가스사용업소의 특별 자체점검을 실시하기로 계획했다.

이번 자체점검은 LPG충전소, 도시가스시설 등의 안전관리자들이 가스안전관리규정에 따른 자체검사 항목 및 지반침하 등에 대비해 중점 점검하게 된다.

또한 자체점검이 끝나면 행정관청과 합동으로 96년 이전 설치된 본관 등 취약배관, LPG자동차 충전소 및 지하철 공사구간 등 노출배관이 있는 굴착공사장 1백76개소를 대상으로 수시 검사를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