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초 도시가스사업자와 지역난방사업자 간 균형발전을 위해 구성된 T/F팀이 3차 회의를 끝으로 마감될 운명이다.

산자부는 그동안 지역난방공급을 둘러싸고 양 사업자간 이견이 많아 도시가스사와 지역난방공사, 학계 등 관련전문가를 위시해 T/F팀을 구성하고 ‘공동발전방안 모색’과 ‘역할 구분’ 등 분쟁조정을 위한 회의를 세차례나 진행한 바 있다. 그러나 서로의 입장만 확인했을 뿐 거듭된 회의에도 불구하고 양사업자의 의견은 좁혀지지 않았다는 것이 회의참석자들의 한결같은 답변이다.

지역난방공사 측은 이에 따라 3차회의를 끝으로 T/F팀에 더 이상 참여하지 않겠다는입장을 전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회의에 참석한 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도시가스사들의 일방적인 주장은 용납하기 어려운 수준이며 더 이상의 회의진행도 의미가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기존지역에 대한 수요개발금지’ 주장에 따른 ‘설비규모 제한’ 등의 도시가스사업자 의견은 월권이라는 입장이다. 그는 “수요개발은 해당업자의 영업전략에 따른 문제임에도 열병합발전소 등 설비규모 제한을 삽입하자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주장”이라고 일축했다. 향후 전력시장 진출이 허용되는 현실을 무시한 ‘억지주장’이라는 것.

이에 따라 ‘3차회의를 끝으로 더 이상의 T/F팀 참여는 없을것’이라고 입장을 분명히 했으며 지역난방공사의 민영화가 이뤄진 뒤 논의하겠다는 뜻을 비쳤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