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公 경북동부지사 가스안전 자율점검의 날 행사

가스안전공사 경북동부지사(지사장 박기동)는 지난 4일 청우대림 2차 아파트에서 가스안전 자율점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경북동부지사는 제48차 안전점검의 날을 ‘가스시설 자율점검’으로 선정토록 포항시와 협의를 거치고, 포항시청, 포항시의회 등 4개 기관 2백50명을 대상으로 가스시설에 대한 자율점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안전公 서울동부지사 2000년 중점 업무 백서 발간

가스안전공사 서울동부지사(지사장 김길창)는 2000년 지사운영 전반에 관한 중점 추진사업 및 업무추진 방안과 관련한 백서를 발간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새천년 맞이 특별준비위’를 발족, 21세기 가스사고 없는 사회건설을 지사 비젼으로 선정한데서 비롯됐다.

또한 그 동안 서무행정팀 등 총 7개 팀이 2000년 중점추진사업과 업무개선방안에 대해 토론과 논의를 활발히 추진한 내용들을 분야별로 정리하여 온 것을 최종 백서로 발간한 것이다.


안전公 경기지역본부 이사철 가스안전거리 캠페인

가스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본부장 박영권)는 지난 4일 안산시 LG백화점 앞에서 해빙기와 이사철을 맞이해 가스사고예방 거리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행사는 안산시청 담당공무원 및 가스공급자 등 총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스누출 검지액 등을 홍보물로 배포함과 동시에 주변상가와 요식업소 일제점검도 병행 실시했다.


안전公 경북북부지사 불법구조변경 LPG차량 단속

최근 가스안전공사 경북북부지사(지사장 김윤철)는 불법구조변경 LPG차량의 운행을 근절시키기 위해 경북북부지역 8개 LPG자동차 충전소를 대상으로 9일부터 10일까지 10개 시·군 행정관청과 함께 합동지도 단속에 나섰다. 경북북부지사는 이번 단속에서 차량 충전소 부근에 ‘불법구조변경차량 단속중’이라는 안내판을 설치했고, 구조변경차량인 경우 공사의 완성검사필증 부착여부와, 차량등록증의 기재사항 등을 확인했다.

한편 차량단속과 함께 LPG사용차량 운전자 안전교육이수 여부도 동시에 확인됐다.


안전公 부산지역본부 타공사 관련 관계자 특별교육

가스안전공사 부산지역본부는 지난 6일 부산광역시 부산교통공단에서 부산교통공단 안전관리부서 직원, 지하철공사 현장소장 및 관계직원을 대상으로 타공사 관련 지하철공사 특별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타공사 사전협의, 현장조사, 심의 승인 △현장경계표시 및 확인점검 일지작성 △현장배관도면 및 비상연락망 비치 △굴착, 터파기 작업감독 및 주의사항 △타공사 안전교육 등을 내용으로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