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산업 분야에 관한 많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스 업계의 적합한 품질시스템을 수립하기 위해 최근 국내 가스산업분야 전문인증기관인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협력 관계를 갖고, 질 높은 컨설팅과 ISO 9000 인증 심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청산 ISO인증자문원 안교현 원장의 말이었다.

청산 ISO인증자문원은 품질(ISO 9000), 환경(ISO 14001), 안전(PSM)을 전문으로 교육 및 컨설팅을 수행하는 회사로 국내 유수의 대기업과 중소기업에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연초에 가스안전공사가 건설업 등 5개 분야를 추가로 확대함과 동시에 청산인증자문원이 공사와 인연을 맺게 돼 향후 거는 기대도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와 함께 청산 안교현 원장의 포부도 밝았다.

“업체들이 ISO인증 획득의 큰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20%정도 ISO 소요비용을 저렴하게 책정하고 있으며, 업체가 인증 취득 후에도 ISO 시스템에 맞는 경영을 할 수 있게 철저한 지도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타 컨설팅사와의 차별성을 밝혔다.

특히 ISO 9000 인증 취득 중심의 지도에서 탈피하고 내실화에 우선하는 국제품질보증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청산의 방향을 설명했다. 또한 전국에 있는 가스 및 건설 업체들을 방문하면서 ISO에 대한 개념 전달 및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업체 대표자 간담회도 개최할 계획이라고 했다. 3년 정도의 짧은 역사를 갖은 후발주자지만 업체들의 환경에 맞게 최적의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청산ISO인증자문원은 국내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오늘도 빠른 행보를 하고 있다. (032-433-9002)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