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직영충전소의 LPG직판이 확대됨에 따라 판매사업들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충남가스판매업협동조합(이사장 김정민)은 최근 대기업의 LPG판매업을 침해로, 충남지역의 LPG판매업에 심각한 경영난과 관련 업종간의 갈등을 야기하고 있다며,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한국가스판매업협동조합연합회에 요청했다.

이에 판매연합회는 대기업 직영충전소의 LPG 소비자 직판이 이중삼중의 이득을 취할 뿐 아니라, 중소업종인 판매업종에 침해함으로써 판매업의 경영악화와 판매업간의 불화를 심화시켜 사용자의 안전관리를 어렵게 만든다는 내용을 골자로 지난 3일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에 건의서를 제출했다.

판매연합회는 판매물량 확보에만 혈안이 된 대기업의 LPG판매업 침해는 시장질서를 과당경쟁, 출혈경쟁으로 유도할 뿐 아니라, 유통구조상 심각한 혼란을 야기할 수 있는 문제라며, 이는 상도의(商道義)상 있을 수 없는 중소업종 침해라고 규정했다.

이에 대해 해당 직영충전소의 한 관계자는 “충전소의 소비자 직판은 법적으로 아무런 문제가 없으며, 소비자와 충분한 사전 협의를 통해 공급하기때문에 장기적인 LPG유통구조 개선 차원에서 바람직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 “덤핑을 통한 가격경쟁이 아닌 소비자 만족과 서비스 향상에 승부를 걸기 때문에 상도의상으로도 어긋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대기업 직영충전소 LPG직판문제가 일선 판매업자와 어떤 방향으로 매듭지어질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고영규 기자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