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대표 장기형)가 2000년 3월21일부터 25일까지 이탈리아 밀나노에서 개최된 냉열기 전시회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 참가는 대우전자 이탈리아 판매법인인 Daewoo Electrics Italia S.P.A의 주관 하에 이뤄졌으며, 총 전시면적 90㎡에 유럽형으로 개발한 가스보일러 4기종과 영국 및 동구형으로 개발한 1기종 등 모두 6개의 제품이 전시됐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종합가전 전자회사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유럽풍의 High-End 디자인을 선보여 경쟁사 제품과의 차별화 를 꾀했고 대우 가스보일러를 소개하기 위해 특별히 이탈리아어로 제작된 홍보용 비디오를 평면 와이드 스크린 TV로 전시기간 내내 상영함으로써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고 대우전자는 밝혔다.

대우전자는 아르헨티나, 칠레 등 남미, 그리스, 영국 등 세계 30여 개의 업체가 깊은 관심을 보이며 조속한 시일 내에 거래할 의향을 보였다고 했으며, 독일, 이탈리아 등 일부국가의 업체들로부터는 대우보일러가 보유중인 특허 내지 주요부품을 구매하겠다는 의향을 전달받았다고 했다.

대우전자 가스보일러사업부 민태식 부장은 “생각보다 많은 해외 바이어들과 상담이 이뤄져 상당히 고무적이었다"며 “각국 업체들이 거래를 위해 구체적이고 밀도 높은 상담을 해왔기 때문에 향후 해외시장에서 가시적인 판매성과가 뒤따를 것이라 판단된다"고 전시회 참가성과를 평가했다.


조갑준 기자 kjcho@en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