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스안전공사는 고객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업무 추진시 발생할 수 있는 각 상황별 고객 응대요령을 매뉴얼로 작성, 전임직원의 행동지침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고객 친절응대 메뉴얼’은 안전공사 경영혁신의 일환으로 만들어 졌다.

또한 공사의 대내외적인 이미지 제고 및 고객의 불만을 불식시키기 위한 것으로 주요 내용은 공통사항 3개 항목과 개별사항 10개 항목으로 구분돼 작성됐다.

매뉴얼 공통사항에는 △전화응대요령 △사무실 내방객 응대요령 △행사 및 회의참석자 응대요령 등이 포함돼 있다.

또 개별사항에는 정문(안내실)·안내데스크·자료실·의무실·식당·매점·수납업무·교육업무·업소 방문시 친절 응대요령 등에 관해 수록돼 있다.

기타 안전공사는 친절응대 고객헌장을 제정, 매월 1회이상 부서장 책임하의 자체교육과 고객만족 설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으로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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