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고객과 함께 한다는 각오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연구와 개발을 거듭해 사용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시스템을 지원할 것입니다"

(주)비쥬얼정보기술(Visual Information Technology Co,. Ltd.) 하금용 사장의 말에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경영자로서의 모습을 살필 수 있었다.

비쥬얼정보기술은 업무용 프로그램을 Package로 개발, 판매하는 업체로서 지난 92년 ‘가로시스템'으로 창업한 이후 가스 경영정보 프로그램, 체적 판매관리 프로그램, 고압가스관리 프로그램 등 다수의 가스 관련 업무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해 왔으며 지난해 11월 (주)비쥬얼정보기술로 법인을 등록했다.

비쥬얼정보기술의 프로그램 중 가스경영정보 프로그램은 가스(LPG) 판매사의 모든 업무를 컴퓨터를 이용, 관리되도록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기능별 업무를 살펴보면 △매입, 매출, 체적 거래처의 관리 △용량 판매 및 거래명세서 출력, 입금, 미수금의 자동관리 △매입관리 재고관리 △각종 법규별 양식 관리 등이 가능하며 현재 서울지역의 통합구 10군데를 비롯하여 백여 업체에서 사용 중이다. 체적판매관리 프로그램은 LPG 판매관리 방법 중 전산화가 제일 절실한 업무인 체적 판매관리 시스템으로 거래처관리, 사용자관리, 검침기록, 지로청구서를 출력, 입금처리, 미수금관리, 세금계산서 출력, 법규양식관리, 견적서 및 자료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검침리스트를 출력하여 검침 후, 검침 자료를 입력하면 중량판매대비 오차현황을 분석할 수 있으며 오차에 따라 경영자료나 사원교육 자료로 활용 할 수 있다. 한편 청구서를 각 업체별로 선택하여 MICR, OCR, 고지서 중 선택해 출력이 가능하며 입금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미수금에서 공제돼 다음 검침시 미수금이 연결될 뿐만 아니라 사용기간을 입력하면 거래처별 세금계산서가 자동 출력되고, 견적서도 출력할 수 있다.

비쥬얼정보기술의 기술력에는 전 사원들의 애사심이 바탕이 되었음을 두말할 것 없거니와 10명의 사원 전원이 프로그래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전문적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하금용 사장의 설명이다. 하사장은 사원들의 이같은 애사심에 보답하고자 스톡옵션을 제공, 2년간에 걸쳐 전 사원의 사주화를 계획중이라고 설명했다.

“두뇌한국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 개발해 세계에서 주목하는 프로그램으로 자원이 부족한 대한민국의 수출대열에 앞장서는 회사로 발돋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는 하사장의 말에 향후 (주)비쥬얼정보기술의 행보를 기대해 본다.



손의식 기자 essohn@enn.co.kr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