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에너지 발전, 판매가격 차액 지원
대체에너지 발전, 판매가격 차액 지원
  • 정용상
  • 승인 2002.05.28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등 5개 분야, 발전단지 조성 유도
기술력은 있으나 사업화 및 경영능력이 부족한 영세 기업이 경영컨설팅을 받을 경우 그 소요비용의 최고 3백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게됐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준호)은 지난 13일 기술력은 있으나 경영상의 애로를 겪고 있는 종업원 50인 이하의 영세기업 3백개를 선정해 사업전략, 마케팅, 회계, 인사 및 조직, 생산관리 등 기업 경영전반 분야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키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과 창업 및 벤처직접시설 입주업체의 경영합리화와 체질개선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소요 비용의 70%(3백만원 한도)까지 지원한다.

중소기업청 이의준 담당 사무관은 “경영자의 의지, 컨설팅 비용 30% 분담 능력, 컨설팅을 통한 기대효과 등의 기준에 의해 3백개 업체가 선정될 것”이며 “선정업체에 민간경영컨설팅 업체의 전문컨설턴트를 파견해 기업이 희망하는 분야의 컨설팅을 실시하게 된다”고 밝혔다.

경영컨설팅 지원을 받고자 하는 기업은 31일까지 11개 지방중소기업청과 한국경영기술 컨설턴트 협회(02-569-8121)에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등 상세한 정보는 중소기업청 홈페이지(www.sm ba.go.kr)의 ‘분야별 정보망·중소기업 컨설팅) 또는 컨설턴트 협회 홈페이지(www.kmtca.or.kr)에서 제공받을 수 있으며 팩스나 이메일 신청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