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24일~25일 연구원과 제주신재생에너지연구기지에서  ‘에너지나라 2008’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고유가와 우리나라의 높은 에너지 해외의존도에 대응하고 범세계적인 관심사인 기후변화협약에  대처하기 위한 노력을 일반시민과 청소년들에게 알리고 에너지의 효율적 이용과 신재생에너지 기술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첫날인 24일에는 연구원 내에서 ‘태양광자동차 경주대회’, ‘풍력발전기 제작·성능대회’를 비롯한 각종 경연대회가 곳곳에서 진행되고 일반인, 학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에너지상식 OX 퀴즈 마당’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린다.

25일에는 제주신재생에너지연구기지에서‘모형 태양전지 자동차 조립’을 비롯해 ‘태양에너지로 만든 바닷물 생수 마시기’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마련돼 있다.

특히 올해는 과학기술 체험행사 외에 산학연 전문가 대상의 연구성과 교류 및 확산을 위한 연구성과 발표회, 우수기업선정, 기술간담회 등의 행사도 추가돼 성과확산 종합행사로 확대됐다.

각종 경연대회의 종목별 우수 학생에게는 상장과 상품을 시상하며 종목에 따라 지식경제부장관상, 산업기술연구회이사장상,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장상, 대전광역시교육감상 등이 수여된다.

한편 이 행사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 에너지에 대한 전 국민의 이해를 돕고 효율적인 에너지 이용 방법을 계몽하는 목적으로 지난 2001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