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분야의 세계적 석학 23명이 한국을 방문, 국토해양R&D의 발전방향을 논의한다.

국토해양부가 주최하고 국토해양부 산하 국가연구개발사업 전문기관인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과 한국해양수산기술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08 국토해양R&D 국제심포지엄’은 6일 국토해양분야의 국내외 세계적 석학들을 비롯해 국내 국토해양 과학기술 분야 종사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과학기술회관(서울 역삼동 소재)에서 열린다.

‘국토해양기술개발을 통한 미래 신성장동력 창출’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미래 신성장동력 창출의 근간인 국토해양R&D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이날 행사는 오전 개회식과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오후부터는 첨단도시, 건설기술·플랜트, 미래철도, 교통시스템·항공, 해양자원·에너지, 해양생명공학 등 6개의 분과로 나누어 분과별 세미나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23명의 해외연사와 3명의 국내연사가 발표자로 나설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는 세계적인 종합 해양연구소인 미국 스크립스해양연구소 소장인 토니 헤이멧(Tony Haymet)과 유엔미래포럼 회장이며 세계미래의회 의장인 제롬 글렌(Jerome Glenn)이 기조 강연자로 나설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의 개최는 국토해양기술개발의 중요성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유도하고 선진 각국의 연구개발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해 관련분야 연구자들이 최신지식과 기술동향을 효과적으로 습득하고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