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프 전문업체 (주)탁산(대표 정연국)이 저수압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유량 감지 센서로 구동되는 자동제어 방식의 소형 가정용 가압펌프 Mini Boy 80A를 개발했다.

탁산은 이번에 개발된 Mini-Boy가 아파트의 상층부 등 수압이 낮은 지역에 활용될 경우 샤워할 때나 세탁기를 사용할 때 수압이 낮아 불편을 겪었거나, 낮은 수압으로 가스보일러가 가동되지 않았던 어려움들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또 국내에 시판중인 자동펌프는 소음이 크고 설치가 불편했는데 Mini-Boy는 기존제품에 비해 크기도 작고 소음이 없으며 가정에 설치하기에 알맞다고 밝혔다.

정연국 사장은 “Mini-Boy는 프랑스 Salmson사의 기술지원과 그간의 펌프 전문생산 경험을 토대로 개발됐다”며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제품으로 현재에는 경쟁할 제품이 없다”고 주장했다.

탁산은 1988년 Wilo-Salmson 그룹 소속의 프랑스내 펌프전문 생산업체인 Salmson사의 한국대리점으로 출발해 국내 건설사와 자동펌프 대리점 등에 선진기술을 보급해 왔다. 탁산이 취급하는 펌프 종류는 스테인레스스틸 입형·횡형 다단펌프, 스틸스테인레스 스틸 오·배수펌프, 패케지형 오·배수펌프 압력탱크, 인라인펌프, 부스터펌프 등이 있다. (문의 : 02-895-8597)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