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 네트웍 SI 전문업체인 케이디씨정보통신(대표 김상진, 채종원)은 14일 동광솔라(대표 박식래)로부터 경상남도 하동에 61억원 규모의 1MW급 태양광발전소 공사계약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계약조건은 엔지니어링 컨설팅부터 설계, 자동화, 시공업무까지 모든 업무를 케이디씨가 담당하는 EPC(Engineering, Procurment & Construction) 방식의 턴키베이스 계약으로 PF(Project Financing)까지 제공하는 최첨단 솔루션 사업을 전개하게 된다.

이번 계약은 케이디씨가 지난달 전남 곡성의 칠봉 태양광발전소 200kW급 일괄 구축공사의 4배에 달하는 규모이며 이로써 신재생에너지사업 부문에서 올해 누적 수주액 100억원을 돌파하게 됐다.

최상호 케이디씨 에너지사업총괄이사는 “올해 들어 현재까지 신재생에너지사업에서만 102억을 수주했다”라며 “특히 1MW급 시공 수행업체 클럽가입으로 태양광에너지 발전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케이디씨는 태양광발전소 일괄 구축사업 뿐만 아니라 LED 및 가로등의 고효율 에너지 부문에서도 본격적인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올해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사업부문에서 회사 사업목표치인 400억원의 매출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