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현섭 여수시장(左)과 이영호 하이드로젠파워 대표가 MOU체결 후 악수하고 있다.

전라남도 여수시(시장 오현섭)가 18일 기후보호 친환경 박람회인 ‘2012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신재생에너지기업인 (주)하이드로젠파워(대표 이영호)와 태양광발전소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여수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여수시청에서 오현섭 여수시장과 이영호 하이드로젠파워 대표는 이같은 내용의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오는 2010년까지 총 140억원을 투자해 여수시 공공기관 시설물과 유휴부지에 태양광발전소를 건립한다.

이번 사업을 통해 약 2,000톤에 달하는 이산화탄소절감 효과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녹색성장 교육장으로서의 활용도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영호 하이드로젠파워 대표는 “1차로 영락공원 주차장과 만흥매립장 건물 옥상, 하수처리장 유휴부지에 40억원을 들여 약 600kW규모의 태양광발전소를 건립키 위해 여수시와 협의를 마쳤다”라며 “이번 사업의 투자수익 중 10%를 지역에 환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10월 금호건설과 풍력발전사업을, 올해 4월에는 대경에너텍과 바이오가스사업에 대한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에 태양광발전소 건립까지 추진함에 따라 친환경 녹색도시 건설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