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직속 녹색성장위원회와 UN, 경제·인문사회연구회가 공동주최하는 ‘그린코리아2009’ 국제회의가 9월9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다.

오전 9시부터 시작되는 개회행사는 한승수 국무총리의 기조연설과 샤주캉 UN사무차장의 환영사 등으로 진행되며 이어지는 전체세션에서는 녹색성장을 위한 국가전략을 주제로 마리오 아마노 OECD사무차장과 조원동 국무총리실 사무차장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이번 국제회의는 녹색성장을 위한 정부와 산업계의 협력을 중심테마로 설정됐다.
이를 위해 △녹색성장을 위한 에너지정책 △환경산업 △제조업과 ICT의 역할 △국토·교통전략 △법제전략 △R&D 추진전략 △농업부문 추진전략 △해양산업 발전전략 등에 대해 세계적인 석학, 지도자 및 산업계 전문가들의 비전과 정책제언을 공유하는 세션별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개발연구원,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국토연구원, 산업연구원, 에너지경제연구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한국교통연구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한국법제연구원,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등이 공동 주관하며 국무총리실에서 후원한다.

참가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오는 31일까지 그린코리아2009 공식 홈페이지(www.greenkorea2009.org)에서 등록신청을 하거나 홈페이지에서 등록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팩스(02-3452-7292)나 이메일(greenkorea2009_reg@intercom.co.kr)로 신청하면 된다. 등록비는 없고, 행사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