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9 전력산업 이동홍보관’을 행사장에 찾아온 시민들이 관람하고 있다
지식경제부와 전력거래소가 주최하고 대한전기협회가 주관하는 ‘2009 전력산업 이동홍보관’ 제10회 행사가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BEXCO에서 펼쳐진 ‘2009 IT EXPO BUSAN’에서 운영됐다.

행사기간 동안 이동홍보관에 전시된 풍력, 태양광, Fuel Cell(연료전지) 등 녹색성장을 상징하는 작동전시물과 함께 발전원리를 플래시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Zone에 많은 참관인파가 몰렸다.

특히 신규 아이템으로 기획된 싸일렉(자가발전헬스자전거) 체험을 통해 관람객이 직접 생산한 ‘전기’로 가전제품을 작동시켜 보는 이벤트에 참여하기도 하는 등 소중한 ‘전기에너지’를 되새겨 보는 계기를 제공했다.
 
MS, IBM, KT 등 국내외 180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한 이번 ‘2009 IT EXPO BUSAN’는 ‘유비쿼터스가 가득(Ubiquitous is full!)’이라는 주제로 방통융합 IT와 장비, 차세대 유비쿼터스 신기술과 응용제품, 디지털콘텐츠 및 S/W, 로봇 등 IT와 IT기반의 전 산업분야를 망라해 첨단제품과 기술이 전시됐다.

차기 이동홍보관 행사는 ‘2009 경기희망과학축전’(일산 호수공원), SIEF(서울국제종합전기기기전, 코엑스), ‘2009 서울학생동아리한마당’(과천 서울랜드)에서 경쟁을 통한 선진화된 전력산업에 대한 홍보는 물론, 관람객을 직접 찾아가는 능동적인 ‘전기 홍보의 장’으로 더욱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