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이사장 오일환)에서 운영 중인 ‘전력통계정보시스템(EPSIS)’이 지난 2004년 8월에 대외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9월8일 현재 접속횟수 9만회를 돌파했다.

특히 지난해 4월 중순에 8만회를 돌파한 이후 5개월이 안된 기간에 이뤄진 성과로 전력통계정보시스템의 빠른 이용도 확대를 피부로 느낄 수 있다.

 ‘전력통계정보시스템(http://epsis.kpx.or.kr/)’은 전력설비, 발전, 거래, 판매 등 8개 분야, 700여개 항목의 통계정보를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는 국가 전력통계정보시스템이다.

전력통계정보시스템(EPSIS)은 지난해 7월부터 1년 동안 대대적인 개편사업을 완료하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다.

개편사업을 통해 통계데이터 제공방식을 기존의 수치 정보에서 그래프 정보 병행 서비스로 강화하고 전자파일의 제공방식을 기존의 PDF에서 전자책(e-Book)형태로 개선하고 검색기능에 검색어 자동생성기능을 신설하는 등 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현재 전력통계정보시스템(EPSIS)은 하루 평균 100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회원 가입수도 하루 평균 5~6명으로 꾸준히 증가해 현재 3,800명으로 곧 4,000명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력통계정보시스템(EPSIS)은 국내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미 외국 기술자문 용역사 및 학계 인사 등 약 60명이 회원으로 가입해 이용하고 있으며 이는 전력통계정보시스템의 영문 홈페이지를 개발하고 꾸준히 관리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한편 전력거래소는 전력통계정보시스템 대외서비스 5주년을 맞이해 오는 29일까지 기념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내년 초로 추정돼지는 10만회 접속 돌파를 기념해 전력통계 발전세미나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