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도시가스(대표 김대영)는 이달 22일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영대)로부터 ISO 9001 인증을 획득할 예정이다.

이번에 한진도시가스가 획득할 ISO 9001 인증 범위는 도시가스 공급 설계를 비롯하여 시공, 유지관리, 부가서비스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진도시가스는 ISO 9001 인증 획득을 위해 자체 실무 추진팀을 구성하여 전문컨설팅업체인 (주)한국네빌클락과 합동으로 지난 1월4일부터 7월30일까지 약 7개월간에 걸쳐 ISO 9001 인증 획득 작업을 추진한 것으로 밝혀졌다.

한진도시가스 관계자는 “이번 ISO 9001 인증 획득을 통해 업무의 표준화, 체계적인 안전관리시스템, 공사품질 향상, 고객의 신뢰성 제고 등을 확보해 기업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인천도시가스(대표 김정치)는 지난 16일 사내 강당에서 천세욱 민족중흥문제 연구소장을 초빙하여 ‘공존·공영, 조직과 나’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조직에서 강력하고 창조적인 리더로서의 자질과 자세, 역할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고, 천세욱 교수는 전임직원들에게 특유의 재치있고 익살스런 입담을 발휘해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강의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도시가스 관계자는 “이날 특강을 통해 전임직원들이 미래환경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마음자세 등을 깊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고 말했다.

인천도시가스는 개인의 발전이 곧 기업의 발전과 직결된다는 인식아래 개개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매달 2회 명사를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영동도시가스(대표 김준영)는 하절기 휴가철을 맞아 도시가스 다량 사용처인 공동주택을 중심으로 가스안전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7월25일부터 8월25일까지 시행되는 홍보활동은 가스안전사용에 대한 내용으로 현수막 설치, 안내방송 실시,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단 배포 등으로 진행돼 가스사용자들에게 가스안전의식을 한껏 높이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영동도시가스는 기대하고 있다.

특히 안내방송을 이용한 홍보는 유화 3차 아파트, 대림아파트, 한신아파트 등 총 15개의 공동주택 8천5백1세대를 대상으로 휴가철 가스시설 안전사용 요령을 주민들에게 적극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동도시가스 관계자는 “휴가철에 공급권역내에서 가스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소비자들에게 가스안전의식을 함양시키고 가스시설물에 대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