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임인배)는 오는 23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김영학 지식경제부 차관, 정장선 국회 지식경제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각계 인사들과 전기안전 관련 업계 종사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9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을 개최한다.

올해로 12번째 개최되는 ‘2009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은 온 국민이 전기안전을 생활화하기 위해 전기안전 문화를 다짐하는 장으로써 김영학 지식경제부 차관은 치사와 유공자 포상을 통해 그 동안 전기안전 관리에 기여한 종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할 예정이다.

이날 대회에서는 전기안전 관리에 남다른 노력과 모범을 보인 전기안전관리 유공자와 전기안전 포스터 공모전에서 입상의 영광을 차지한 초·중·고·대학생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된다.

최고의 영예인 동탑산업훈장에는 이대훈 한국전기안전공사 기술이사가 무정전 검사 등 전기안전 관리분야의 신기술 개발과 국가 건설기술 발전 및 전력IT를 활용한 첨단 전기안전 관리기법 도입으로 전기안전 관리에 기반 정착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산업포장에는 전기설비 시공품질 향상에 헌신한 공로로 채규암 (주)청한전기 대표이사가, 재해원인 사전 제거 및 철저한 현장관리감독으로 무재해 사업장 구현에 앞장서 온 공로로 김범헌 (주)한라이엔씨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한다.

또한 단체부분에서는 전기안전관리 규정 제정, 홈페이지 내 전기안전 지식공유 등 안전관리 체계를 확립해 전기안전 사고를 예방, 무재해 달성으로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해온 삼성전기주식회사가 전기안전관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영예의 대통령 표창을 수상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부대행사인 ‘전기안전국제세미나’는 녹색환경을 위한 전기안전기술(“Electrical Safety Technology for Green Environment)을 주제로 미국의 태양광에너지 기술동향, 유럽의 풍력에너지 기술동향 등 다양한 신재생에너지와 관련된 기술동향 및 안전관리에 대한 국제학술대회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