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산업 이동홍보관이 지난 26일 ‘체험하는 과학, 즐기는 과학(Touch Science, Enjoy Science)’을 슬로건으로 펼쳐진 ‘2009 대구과학축전’에서 주요 테마관인 그린에너지관을 찾은 대구 시민들에게 대표적인 볼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했다.

지식경제부와 전력거래소(이사장 오일환)가 주최하고, 대한전기협회 주관 하에 ‘직접 찾아가는’ 능동적인 홍보방식으로 운영 중인 ‘전력산업 이동홍보관’ 이 설치 운영된 그린에너지관에는 행사기간 동안 가족동반 어린이, 청소년 등 약 3만5,000여명의 대구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행사기간 동안 이동홍보관과 함께 전시된 SUV 전기자동차와 전기스쿠터(2종)를 비롯, 풍력, 태양광, Fuel Cell(연료전지) 등 녹색성장을 상징하는 작동전시물과 함께 발전원리를 플래시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Zone에도 많은 참관인파가 몰렸다.

이와 함께 싸일렉(자가발전헬스자전거) 체험을 통해 관람객이 직접 생산한 ‘전기’로 가전제품을 작동시켜 보는 이벤트에도 참여하는 등 소중한 ‘전기에너지’를 되새겨 보는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차기 이동홍보관 행사는 ‘2009 전기산업 취업박람회, ‘2009 IEF 수원정보과학축제’를 끝으로 2009년도 전력산업 이동홍보관 운영이 마무리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